[필리핀여행] 세부 여행-Cebu 1 | 막탄 공항 호텔, 모알보알 이동, 모알보알 바다거북 포인트, 모알보알 호핑, 파낙사마 해변
2024년에는 조금은 다양한 여행지에 다녀올 기회가 많았다. 홍콩&마카오에 이어서 세부까지 처음 가보는 도시.. 최고🥹
동남아 중에서도 필리핀 세부는 처음 가보는 여행지였는데, 오랜만에 가보는 휴양지라 설렘 가득!
특히나 모알보알이라는 지역은 정말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라서 기대가 높았다.🧡
#세부여행
#필리핀세부
#모알보알
📍세부Cebu


세부 막탄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에서부터 동남아 느낌 뿜뿜🤭

밤늦게 도착해서 첫날은 세부 공항 근처 벨몬트 호텔 막탄 BELMONT HOTEL MACTAN에서 1박을 하기로 했다.
공항 근처에는 괜찮은 호텔이 꽤나 많이 있었다. 벨몬트 호텔도 늦게 도착하거나 새벽 비행기일 경우 잠시 쉬어가기 좋았다.

다음날 근처 맥도날드에서 밥 먹고 모알보알로 이동하기로 ㄱㄱ!!


역시 필리핀답게,, 야자수와 정말 더운 날씨.. ㅠ


택시 잡으면서 바로 앞에 있던 빌딩 구경하는데,,, 건물에 매달려 있던 해마가 귀여웠다ᄒᄒ
세부 막탄에서 모알보알 이동하는 방법
내가 막탄 -> 모알보알로 이동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역시 제일 편한 택시. 다른 방법 하나는 버스인데 둘 다 장단점이 있어서 이동할 때 본인에게 가장 좋을 것 같은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1. 택시 - 가격: 2,500~3,000페소(약 59,000~70,000원) / 소요 시간: 약 3시간
택시는 편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비용이 좀 더 든다. 택시는 인원이나 짐에 따라 가격이 또 달라지는데 역시 흥정을 잘하면 2명 이상일 때 2000~2300페소도 가능함. 나는 흥정을 해보려고 했지만 강경하고 너무 덥기도 해서 2500페소에 갔다.
2. 버스 - 가격: 209페소(약 5,000원) / 소요 시간: 3시간 30분~ 4시간 정도
역시 버스가 가성비가 좋긴 하지만 불편함과 시간이 더 소요되는 점은 감수해야 함.
*모알보알로 들어가는 길에 통행료를 받으니 현금 동전으로 꼭 준비해두기!

모알보알에서도 파낙사마 비치 앞에 숙소를 잡고 물놀이를 즐기기로 했다.
서핑샵이랑 같이 운영하는 숙소를 잡았는데,, 위치는 파낙사마에서 걸어서 30초였으나 개미가 많아서 추천하지는 않는다.ㅠ


📍Panagsama Beach
(주소 : Resort, 6032, Panagsama Beach, Moalboal, Cebu, 필리핀)
파낙사마해변은 물이 정말 맑아서 바다거북이 많이 출몰하기로 유명하다. 실제로 와보니 물도 진짜 깨끗하고 수영하기 최고였음ㅜㅜ
숙소 앞이 바로 해변이다 보니까 자다가 일어나서 바로 나가도 부담이 없었다.

도착하자마자 해가 질까 봐 바로 나와서 물놀이하는데, 오히려 노을 질 때쯤이라 하늘도 예쁘고 더 좋았다.
수영 잘하는 내 친구에게 수영도 배워보고~ 행복한 물놀이🥹

결국 주황색 노을로 물들을 때까지 물속에서 안 나옴 ㅋㅋㅋㅋ 동남아는 이렇게 해변에서 보는 선셋이 정말 아름다운듯하다.😍🧡


Moalboal Underwater 다이빙 센터 옆벽에 그려진 벽화가 너무 예뻐서 사진으로 남겨보았다.


식당 찾으러 가는 길에 골목골목 기념품 파는 곳이 정말 많아서 눈이 돌아갈 수밖에 없다.
모알보알 온 첫날부터 동남아 느낌 물씬 나는 굿즈들 잔뜩 쇼핑했다.😅

모알보알에는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도 많고,,, 거리에 그냥 강아지가 참 많았음.

칠리 바라는 곳인데 여긴 모알보알 여행을 한다면 꼭 가봐야 할 힙하고 핫한 곳이다.
낮에는 런치도 먹을 수 있고 카페처럼 음료를 마시면서 쉬어가기 좋은데, 밤에는 술집+음악클럽처럼 변신을 해서 핫한 장소로 바뀐다.(첫날은 그냥 지나가듯 구경만 함..)

세부는 진짜 내가 좋아하는 느낌이 가득한 여행지인 듯..?이런 인디언 벽화까지 말이다.



📍Ven'z Kitchen
(주소 : Panagsama Road basdiot, moalboal, Moalboal, 6032 Cebu, 필리핀)
모알보알에서 추천하는 식당! 음식들도 대체적으로 한국인들 입맛에 맞는 것 같아서 맛있었다.
가운데 요리는 간장 찜닭 같은 맛이었고 오징어 요리는 그릴에 구운 것 같아서 부드럽고 아주 맛있었다.ㅠㅠ(그냥 맛있다는 평밖에 없군.. ㅎ...)
더운 날씨라서 맥주가 금방 미지근해지는데, 얼음같이 달라고 하면 주니까 꼭 얼맥 시원하게 마시기🤭


📍Lady N Coffee and Souvenir Shop
(주소 : Panagsama Beach, Moalboal, Cebu, 필리핀)
괜찮은 기념품이나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곳! 물품도 다양하고 예쁜 아이템들이 많았다.


📍Nature Spa Moalboal
(주소 : Panagsama Rd, Moalboal, 6032 Cebu, 필리핀)
모알보알에서 가장 시원했던 마사지샵. 타이마사지 90분 받았는데,,, 진짜 시원하고 미침ㅠㅠ
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대기시간이 있을 수도 있음.


모알보알 바다거북 호핑
세부 여행을 갔다면 고래상어와 바다거북 정어리 떼를 보는 호핑투어를 빼놓을 수 없다. 호핑투어를 저렴하게 하려면 미리 한국 업체를 통해 예약하는 것보다 현지 업체에서 예약하는 게 훨씬 저렴하다.(실제로 파낙사마 해변 근처에는 호핑투어 하는 곳들이 많았음!)
그리고 다이빙이나 수영 잘하는 사람들은 개인 장비 챙겨와서 개인적으로 잠수해서 보는 것도 가능하다.(나도 개인 장비 챙겨가서 따로 투어 없이 바다거북 볼 수 있었음)
✔️바다거북은 아침 일찍 6~7시쯤 해수면이 낮은 지점까지 오기 때문에 아침 일찍 나가서 해변 낮은 곳에서도 볼 수 있다.
✔️파낙사마에서는 칠리바 근처에서 많이 출몰하기 때문에 아침 시간대 칠리바 앞에서 잠수해 보면 3~4마리는 볼 수 있음.

아침 일찍부터 바다거북 보느라 물놀이 잔뜩 하고 나니까 배가 많이 고팠다.🤭
맑은 하늘 밑으로 산책하며 브런치 먹으러~



(주소 : Panagsama Main Road, Moalboal, 6032 Cebu, 필리핀)
브런치도 다양하고 가게도 예뻐서 꼭 추천하는 브런치 카페 Bawud Cafe💛


망고주스랑 아이스 아메리카노 그리고 팬케이크, 프렌치토스트 주문!
메뉴도 다양한데 다른 메뉴들도 정말 맛있다고 하니까 주문할 때 좀 고민이 됨🤭

양도 많고 비주얼도 예쁨ㅜㅜ 맛도 너무 좋음!


프렌치토스트도 양이 진짜 많아서 먹고 나서 배불렀을 정도..!
카페 내부 인테리어는 라탄 많이 사용되었는데, 딱 동남아 분위기 물씬 나서 사진 찍기에도 좋았다.

모알보알은 진짜.. 힐링 그 자체인 도시인 듯ㅜㅜ 해변을 바라만 보고 있어서 행복..!
밥 든든하게 먹고 짐 챙겨서 화이트 비치 근처 리조트로 고고! 또 실컷 물놀이하러 가야지~🤭💛